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베네수엘라의 여자들은 단돈 7달러에 몸을 팔고 있고, 곧 우리나라도 그 꼴이 날 것" 오늘 대국민 사과할 것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국민들 용서할 수 있을까?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연일 대두되고 있다.

윤 회장은 이달 7일 월례조회에서 임직원 700여명 앞에서 최근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해 극보수 성향의 유튜브 영상을 틀어 논란이 됐다.

이 영상에 등장하는 유튜버는 문재인 정부의 대(對)일본 대응을 비난하면서 "아베는 문재인 면상을 주먹으로 치지 않은 것만 해도 너무나 대단한 지도자"라고 말했고, "베네수엘라의 여자들은 단돈 7달러에 몸을 팔고 있고, 곧 우리나라도 그 꼴이 날 것"이라고 말해 공분을 샀다.

한국콜마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최근 월례조회 때 활용된 특정 유튜브 동영상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국민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 드린다"며 "영상을 보여준 취지는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현혹돼선 안 되고,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갖고 기술력으로 극복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논란이 끊이질 않자 한국콜마는 지난 9일 공식 사과했지만, 도리어 불매운동이 확산하는 등 파문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은 11일 오후 이번 사안에 대해 직접 사과할 예정이다.

한국콜마는 "윤동한 회장이 최근 벌어진 사태와 관련해 오늘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서 대국민 사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