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홍삼발휘, 뜨거운 관심! 홍삼 숨겨진 부작용... '홍삼 정말 당뇨병 치료할까'

발효홍삼발휘, 홍삼의 허와 실

 발효홍삼발휘가 13일 오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올랐다.

캐시슬라이드 측은 오늘 "100% ㅇㅅㄱㅂㅎ로 만든 발효홍삼"란 문제를 출제했다. 정답은 유산균발효다. 문제가 변경될 시 정답은 바뀔 수 있다.

초성퀴즈 정답의 힌트는 네이버 검색창에 '발효홍삼 발휘'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고, 정답을 입력하는 즉시 100캐시를 적립해준다.

홍삼은 수삼을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사포닌 성분이 25가지에서 36가지로 늘어난다.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각종 질병을 막는 면역력 상승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 동맥경화 등의 심장병 예방과 혈관잘횐 예방의 효과까지 있다.

이외에도 홍삼의 말토오스 성분은 노화를 방지해 부모님 선물로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홍삼은 항암효과, 발기부전 치료, 간 보호, 골다공증 예방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질병들을 예방하고 우리 몸의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발효홍삼의 경우 홍삼을 만드는 과정에서 영양분과 진액들이 빠져나오는 것을 막아 홍삼의 효능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홍삼은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하다. 항산화효과 덕분에 만성피로 증상 개선은 물론 면역력 증강에도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여기에 홍삼의 사포닌 성분이 피로 회복 및 면역기능 강화를 돕는다. 홍삼의 뛰어난 효능은 비만 개선에도 적용할 수 있다. 홍삼은 혈중 지질을 낮추고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주요 인자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지방세포 생성 관련 효소의 활성을 억제시켜 체지방률 감소에 효과적이다. 

홍삼은 오랫동안 살아받아왔던 건강식품인만큼 섭취방법 또한 다양하다. 홍삼 액기스, 홍삼 캔디, 홍상 드링크제 등 다양한 형태의 홍삼상품들이 있다. 홍삼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꿀이다. 

홍삼은 자신의 체질을 알고 먹어야 하는 건강식품 중 하나다. 홍삼이 맞지 않는 체질일 경우 심장 두근거림, 상열감, 가려움증, 발진, 체중증가 등의 홍삼 부작용이 올 수 있다. 때문에 어린이, 노인, 임산부 등은 홍삼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