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잡는 지방 '아보카도 오일' 효능, 나트륨 배출부터 심혈관 질환 예방까지?
지방 잡는 지방 '아보카도 오일' 효능, 나트륨 배출부터 심혈관 질환 예방까지?
  • 김다슬 기자
  • 승인 2019.08.14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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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섭취 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본다.
출처 Pixabay, 아보카도오일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출처 Pixabay, 아보카도오일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최근 각종 건강 프로그램에서 지방 잡는 지방이라는 수식어로 불리는 아보카도 오일이 화제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건강에 득이 되는 오일로 잘 알려져 있다. 또, 유명 연예인들의 건강 유지 비결로 밝혀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보카도오일은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고 염증과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또, 나트륨 배출, 시력 보호, 변비 예방, 노화방지,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와 같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혈액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 심혈관 질환이 예방된다는 효능이 알려져 더 큰 인기를 몰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아보카도오일은 종류가 다양하고, 그 품질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을 구매할 때에는 엑스트라버진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 저온에서 압착한 첫번째 기름 엑스트라버진을 사용해야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아보카도오일은 샐러드 드레싱 혹은 오일풀링 등의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271도의 높은 발연점을 가지고 있어 부침, 볶음,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15ml, 약 한 큰술이며, 오일의 산패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아보카도 오일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와 배탈 유발 가능성이 있다. 또,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소량 섭취 후 점차 양을 늘려 섭취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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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잡는 지방 '아보카도 오일' 효능, 나트륨 배출부터 심혈관 질환 예방까지?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섭취 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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