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의 핵심 고객인 학부모 세대는 자녀가 적은데다 교육열이 세계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구매력이 충분한 3040세대가 아파트를 선택할 때 일명 ‘학세권’이라 불리는 교육여건을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명문 학군을 품은 아파트는 학원 등 교육시설을 비롯한 생활 인프라의 빠른 확충과 함께 수요가 많고 거래도 활발해 환금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이로 인해 하반기 분양시장에서 학세권 아파트들이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청주에서 분양 중인 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가 자녀교육을 중요시하는 3040세대를 위한 학세권 단지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단지 동쪽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바로 인접해 있어 자녀의 도보 통학이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충북도 교육청은 동남지구 내 동남1유 (가칭) 와 동남1초 (가칭) 학교 부지에 대해 중앙투자심사를 통해 ‘적정’으로 승인하고 2020년 9월 조기 개교 추진을 권고한 바 있다.

2022년 1월 입주 예정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실내 및 단지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으며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서 계획 아래 조성된 부지로 교통 및 교육 편의성도 우수하다.

동남지구 인근으로는 롯데마트 및 롯데시네마, 실내수영장을 갖춘 충북체육회관, 상당구청, 상당경찰서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지구 내 낙가천 · 월운천 수변공원과 함께 다양한

근린공원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우미건설이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한 설계도 곳곳에 적용돼 있다. 데크층 설계를 적용, 주 출입구에서 곧바로 지하주차장 진입이 가능하고 지상 주차공간을 없애 안전한 단지 내 도보 통행이 가능하다. 또한 우미건설은 단지 주출입구 부분에 버스 승·하차 구간을 설치, 학부모들이 자녀

통학 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별동의 어린이집, 남녀 구분 독서실과 어린이문고, 피트니스 및 골프연습장,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2개소, 어린이놀이터 2곳과 주민 운동시설 1개소가 배치된다.

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에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