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 각자 때에 따라 휴가를 떠나고, 다양한 장소에서 피서를 즐긴다. 방콕하는 사람도 있고 호캉스를 가기도 하지만, 푸르고 시원한 바닷가에 가서 해수욕을 하고 뛰어난 경치를 즐기는 사람도 많다.

동해바다는 여름철 휴가지의 대표격인 곳으로, 많은 이들이 매년 해수욕장 및 다양한 관광지를 찾아가고 있다. 강원도 양양에 가면 하조대, 낙산해수욕장, 양양오일장, 오색약수터, 죽도해수욕장, 서피비치, 미천골자연휴양림, 휴휴암, 남애항, 물치항, 쏠비치, 복골온천 등 여러 가볼만한 곳을 둘러보기 좋다.

그리고 양양 맛집도 다양하게 가볼 수 있는데, 대게 맛집인 유진게찜은 꼭 가봐야 할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유진게찜에서는 대게찜을 비롯해 여러 가지 요리를 제공하며, 해산물도 다양해 바닷가에서 바로 잡은 재료로 만든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유진게찜에서는 대게를 직접 잡아오기 때문에 신선도 높은 요리를 제공한다. 수족관에 동해바다 심층수를 공급하고 있어 잡아올 때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등 여러 가지 메뉴를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도 시가보다 저렴하다.

게를 주문하면 제철 스끼다시를 비롯해 게장비빔밥, 게라면 등을 제공하는데, 가성비가 좋은 집으로 알려져 현지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현지 사람들도 대를 이어 찾아가는 경우가 많아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매장에서 동해바다와 등대 등이 모두 보여서 앉아서 식사하기도 좋고, 배달, 포장 서비스를 이용해서 편하게 대게요리를 먹어도 좋다. 게가 내장이 고소하고 담백해서 오픈할 때부터 찾는 사람이 많고, 시간이 늦으면 큰 게가 품절되기도 한다.

고성과 가까우며 주변에 속초 중앙시장, 아바이마을 등 속초가볼만한곳과  유명한 맛집인 만석닭강정과 봉포머구리집 등이 있어  여러 가지 음식을 맛보기 좋고, 게딱지볶음밥, 게라면 등 곁들여 먹을 것도 많다. 현재 동명항에서 영랑동으로 이전한 상태이며, 택배도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