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5일까지 사전 예매권 판매 약 한 달여간 진행
탈놀이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20일까지이며, 자유 참가작 신청은 8월 30일까지

출처: 안동시

[문화뉴스 MHN 진현목 기자] 경북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이 다음 달 25일까지 한 달여 동안 2019국제탈춤페스티벌 관람권을 미리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2019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사전 예매권 판매는 오는 9월 25일까지 약 한 달여간 진행되며 예매권의 가격은 일반권 5000원, 학생권 3000원으로 정가(일반권 7000원, 학생권 5000원) 대비 일반권은 약 30%, 학생권은 약 40% 할인된 가격이다.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예매 기간이 종료되면 축제 기간에 현장 매표소에서만 티켓 구입이 가능하고 정상구매가격이 적용된다.

 

출처: 안동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인 '세계탈놀이경연대회’는 매년 100여 팀이 넘게 참여해 행사장 곳곳에서 공연을 펼쳤으며, 그 중 자유 참가작은 그동안 축제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올해는 2019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메인 주제인 ‘여성의 탈, 탈 속의 여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총상금 7천만원으로 참가 분야는 개인부와 단체부로 나뉘며, 세부적으로 학생부, 일반부, 실버부 등으로 나뉜다. 문화 예술 활동에 관심 있는 단체나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자유 참가작은 페이스페인팅, 탈 착용 등 탈춤 축제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공연이어야 하며, 재능기부 단체·개인 공연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세계탈놀이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20일까지이며, 자유 참가작 신청은 이달 30일까지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세계탈놀이경연대회와 자유 참가작 공연은 축제의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문화예술단체 또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예술적 기량을 10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탈춤 축제 무대에서 뽐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안동 가볼만한 곳] 국제 '탈춤' 페스티벌 개최

오는 9월 25일까지 사전 예매권 판매 약 한 달여간 진행
탈놀이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20일까지이며, 자유 참가작 신청은 8월 30일까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