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29일(목) 동작구 '제4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개최

▲출처: 동작구, '제3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행사 사진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8월 19일 동작구가 '제4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개최소식을 알렸다.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함께한 이번 행사는 4,000여명의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하고 '꿈, 한발 더 가까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행사 기간동안 진로탐색 zone, 멘토링 zone, 직업체험 zone, 이벤트 zone으로 구성된 4가지 테마의 41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먼저 진로탐색 zone은 적성과 흥미 등을 알아볼 수 있는 홀랜드 간이검사, 직업카드, 프레디저, 내면종합검사 등을 활용한 진로검사 및 상담을 진행한다.

멘토링 zone은 고등학생, 대학생, 전문직업인이 직접 전하는 나만의 노하우와 아르바이트 시 필요한 근로교육을 배울 수 있다.

직업체험 zone에서는 3D모델링, VR, AR, 드론 조종과 같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유망직종과 해양경찰, 특수분장사, 과학수사관 등 특색 있는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zone은 나의 명함만들기, 스탬프 투어 등 학생들을 위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또한 꿈을 심는 교육 대표 홍기운과 카카오 모바일 앱 개발자 허행의 진로특강도 진행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업인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의 숨은 잠재력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미래의 꿈에 도전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4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는 오는 8월 29일(목)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숭실대학교 중앙광장 및 한경직 기념관 앞에서 진행된다.

--------------------

'꿈, 한발 더 가까이', 동작구 '제4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개최

오는 8월 29일(목) 동작구 '제4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