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국 날씨는 중부 지방 맑다가 구름 많음, 남부 지방 한때 소나기 혹은 비
33도까지 올라 '폭염특보' 발효... 건강 관리 유의해야

출처: 케이웨더, 오늘 날씨

[문화뉴스 MHN 김민송 기자] 오늘 날씨는 흐린 지역과 비가 오는 지역으로 나뉜다.

중부 지방은 동해 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날씨를 보이다 저녁부터 구름이 많아진다. 남부 지방은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낮부터 점차 흐려지면서 제주도에 비가 올 것으로 보이며, 밤부터 경상 해안에도 비가 온다. 대기불안정으로 일부 남부 지방에 낮 동안 소나기가 올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의 예상 강수량은 전남, 경남, 제주도에 많게는 150mm 이상, 평균 50~10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며, 전북, 경북은 일부 경북 남부 지역에 100mm 이상, 평균 30~60mm이다.

아침 기온은 19도에서 25도, 낮 예상 최고 기온은 26도에서 33도이다.

서울·경기, 일부 강원 영서, 충청, 일부 전라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이다. 낮 기온이 33도까지 올라 매우 무더우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 제주도가 잠시 '나쁨'을 보이다가 '보통'으로 회복되며, 전국이 '보통' 수준을 유지한다.

'

-------

오늘 전국 날씨, 33도까지 올라 '폭염특보', 일부 지역엔 비 내려

오늘 전국 날씨는 중부 지방 맑다가 구름 많음, 남부 지방 한때 소나기 혹은 비
33도까지 올라 '폭염특보' 발효... 건강 관리 유의해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