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김포] 장기도서관 독서의 달 진로 북 콘서트
  • 김인규 기자
  • 승인 2019.08.3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와 함께 하는‘수상한 수다’운영

출처 : 김포시 장기도서관, 독서의 달 청소년 진로 북 콘서트 '수상한 수다'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오는 9월 18일 저녁 7시 독서의 달을 맞아 장기도서관 3층 대강당에서 저자들과 함께 하는 청소년 진로 북 콘서트 ‘수상한 수다’를 진행한다.

이번 북 콘서트는 ‘미생물이 플라톤을 만났을 때’의 김응빈, 김동규 작가가 진행한다.

김응빈 작가는 연세대학교 교수이자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장으로 재직 중이며‘나는 미생물과 산다’,‘생명은 판도라다’,‘생명과학, 신에게 도전하다’등의 책을 저술했으며, 김동규 작가는 ‘멜랑콜리아:서양문화의 근원적 파토스’,‘멜랑꼴리 미학:사랑과 죽음 그리고 예술’,‘철학의 모비딕:예술, 존재, 하이데거’등의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생물학자 김응빈과 철학자 김동규는 2012년부터 연세대학교 학부 교양 강의 ‘활과 리라’를, 2013년부터는 대학원 강의 ‘메타비올로기아’를 개설해 학문 간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장기도서관 청소년 진로 북 콘서트에서는 ‘미토콘드리아:공생의 아이콘’이라는 주제로 김포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이번 북 콘서트는 저자들과 함께 하는 진로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학문의 융합 강연으로 김포시민들의 통합적 사고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9월 2일부터 장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서 방문 및 전화 접수를 진행하며, 청소년 이상 김포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MHN 김포] 장기도서관 독서의 달 진로 북 콘서트

저자와 함께 하는‘수상한 수다’운영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