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통닭, ‘착한 돗자리’ 유튜브 영상 몰입감으로 SNS서 이목
  • munhwanews
  • 승인 2019.08.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랑통닭, 웰메이드 영상
노랑통닭, 웰메이드 영상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조회수 50만회를 바라보고 있는 노랑통닭의 ‘착한 돗자리’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착한 돗자리 캠페인도 함께 관심이 늘고있다.

노랑통닭, 돗자리
노랑통닭, 돗자리

친환경 크라프트지로 만든 ‘착한 돗자리’는 가로 110cm, 세로 150cm의 크기로 성인 두 명이 앉기에 적당하며 일반 종이와 달리 쉽게 찢어지지 않는 재질이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돗자리 하단에는 QR코드가 삽입되어 있는데 이를 이용해 쉽게 치킨도 주문할 수 있다.

현재 노랑통닭은 8월 한 달 동안 매 주 토요일마다 한강 시민 공원에서 돗자리를 무료로 나눠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착한 돗자리’ 프로모션은 한강을 비롯한 야외 장소에 피크닉을 즐기러 온 사람들이 사용한 무분별한 은박 돗자리와 각종 쓰레기에서 착안했다.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이 시급한 가운데 노랑통닭 관계자는 “여름 시즌을 맞아 야외 피크닉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환경 오염을 일으키는 은박 돗자리 대신 사용 후에 재활용 쓰레기로 분리 수거가 가능한 일회용 돗자리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구상했다”며 “친환경 재질로 만들어져 환경오염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 낸 것 같아 보람있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 돗자리 캠페인은 노랑통닭의 고유 포장 봉투 디자인과도 소재가 부합해 일관성 있는 브랜드 캠페인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노랑통닭 착한 돗자리를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