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 단발로 불리는 '샤밍컷'
'샤기 컷' + '차밍' 합성어...도시적이면서도 가벼운 텍스처감을 살린 헤어스타일

출처: 레드벨벳 인스타그램 ㅣ 웬디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신곡 '음파음파'로 컴백한 레드벨벳 웬디의 단발, 일명 '샤밍컷'이 화제다. 

22일 레드벨벳은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셀럽파이브와 함께 출연했다. 

송은이를 비롯한 셀럽파이브 멤버들은 ‘웬디컷’, ‘웬디 샤밍컷’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웬디의 단발 헤어스타일에 관심을 보이면서 "정말 예쁘다"고 감탄했다.

최근 웬디가 선보여 화제를 모은 샤밍컷은 '샤기 컷' 과 '차밍'의 합성어로 도시적이면서도 가벼운 텍스처감을 살린 헤어스타일이다. 

웬디의 헤어를 담당한 순수 윤서하 디자이너는 자칫 잘못하면 나이 들어보일 수 있는 중단발 기장을 머리 전체적으로 층을 주고, 머리 끝과 헤어라인으로 떨어지는 쪽에는 더 자잘한 층과 함께 텍스처를 살려 무거운 느낌이 덜하도록 커트했다.  

여기에 뒷머리는 다소 무겁게 연출하여 전체적으로 무겁지만 흐트러진 자연스러운 느낌이 연출되는 컷이다. 

윤서하 디자이너는 "샤기컷과 매력 있다는 뜻의 챠밍을 더해 샤밍컷으로 정했다"고 명칭의 유래를 밝혔다. 그러면서 “광대가 고민인 사람이나 얼굴형이 길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

상큼+고급진 웬디 '샤밍컷' 어떻게 연출할까? 웬디 헤어 담당이 밝힌 HOW TO

웬디 단발로 불리는 '샤밍컷' 
샤기 컷 + 차밍 합성어...도시적이면서도 가벼운 텍스처감을 살린 헤어스타일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