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날씨, 낮 기온은 여전히 높을 것...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처서 지난 이번 주말 날씨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8월 23일 24절기 가운데 열 네번째 절기인 '처서'가 지난 이번 주말 날씨는 대체로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일 것이다. 또, 강원과 제주 등 일부 지역에는 비가 내릴 것이다. 

오는 24일 토요일은 중국 산둥반도에 위치하고 있는 고기압이 가장자리에 들 것으로 보이며,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 한때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아침 기온은 17도에서 22도, 낮 기온은 27도에서 31도를 웃돌 것으로 보인다. 

오는 25일 일요일은 중국의 북동지방에 위치하고 있는 고기압이 가장자리에 들 것이다. 또, 제주에는 제주 남쪽에 위치한 기압골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전국에 구름이 많을 것이며 제주는 새벽부터 비가 내릴 것이다. 강원영동 지방은 동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다. 일요일 아침은 17도에서 23도, 낮 기온은 27도에서 29도로 예측된다. 

주말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수준의 수치를 기록할 것이며, 주말동안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또, 제주, 남해안, 동해안은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안전사고를 유의해야 한다. 

-------------------------------------------

주말 날씨, '처서' 지난 이번 주말 더위 꺾이나? 

이번 주말 날씨, 낮 기온은 여전히 높을 것...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