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의 주제는 '당신을 위한! 2가지 제안!'

출처: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문화뉴스 MHN 김예진 기자] 전국 24개 등록 사립미술관에서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이 펼쳐진다.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 동안 펼쳐지는 8월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은 '당신을 위한! 2가지 제안!'이라는 주제로 올 여름 막바지 문화피서를 각자의 취향대로 즐길 수 있게 9개의 미술관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이와 함께 미술관이 속해 있는 지역의 여행지를 두 가지의 콘셉트로 소개한다.

첫 번째 '액티비티 여행지'는 이번 여름 아직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 거리, 즐길 거리로 구성했다. 두 번째 '쉬어가는 여행지'는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의 휴식이 필요한 자를 위해 힐링 명소들로 선정했다.

두 종류의 여행을 미술관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만끽해보는 것도 막바지 휴가를 보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8월에 선정된 9개의 프로그램은 평소 경제적‧시간적인 여건 때문에 문화예술과 접하기 어려웠던 시니어 계층과 주부,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평소 관심을 갖고 있던 분야(장르)를 이번 기회에 무료로 배워보며,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창작물을 만드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여름 막바지에 미술관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적 감각을 깨우고,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다.

주요기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름 막바지 전국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열려...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8월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의 주제는 '당신을 위한! 2가지 제안!'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