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청단백질 가루 효능, 아리아니 몸매 비결도? "눈부실 정도로 아름다운 몸매"

사진 : 아리아니 SNS

 

유청단백질 가루가 화제다.

이와 함께 UFC 옥타곤걸 아리아니의 몸매가 새삼 화제다.

유청단백질은 운동 선수들이 챙겨 먹는 필수 단백질 성분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단백질은 근육의 구성성분일 뿐 아니라 효소, 호르몬,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세포를 합성하는데 필요한 필수 영양소다. 또한 머리카락, 피부, 손톱 등도 단백질로 이뤄져 있다. 손발톱이 자꾸 갈라지고, 머리카락이 푸석하고, 얼굴 피부가 늘어진다면 바로 단백질 결핍을 알리는 신호로 봐도 된다. 젊어 보이고 싶은 중년 여성이라면 다이어트 핑계로 샐러드만 먹지 말고, 반드시 운동 후 단백질을 챙겨 먹어야 한다.

같은 단백질을 섭취하더라도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leucine)’과 같은 양질의 단백질 섭취에 신경써야 한다. 류신은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근육 단백질 합성을 증가시키고, 근육 단백질 분해를 감소시켜 근육량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이러한 류신이 많이 함유돼 있는 것이 바로 우유 속 유청단백질이다.

유청가루는 이러한 불편함을 줄인 우유에서 나온 단백질이라 어른, 아이 그리고 노년층들에게 까지 큰 대안으로써 각광받고 있다.

대게 많은 단백질보충제의 경우 운동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는 목적으로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어 콩팥, 간 기능저하 등의 문제점이 한 TV프로그램에서 시사 된 바가 있다.

즉, 일반인들이 건강을 챙기기 위한 목적으로 단백질보충제를 선택할 때에는 헬스보충제가 아닌 하루에 부족한 영양분을 간단하게 챙기기 위한 제공량과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잘 선택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