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스파이크 스테이크 화제, 뜯어먹는 초대형 스테이크 만드는 법

돈스파이크 스테이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돈스파이크는 과거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자신의 집을 찾은 박수홍, 윤정수에게 뜯어먹는 초대형 스테이크를 선보였다.

돈스파이크는 준비된 생고기의 밑간을 위해 산에서 나는 소금인 암염과 마늘소금, 그리고 비장의 무기 송로버섯 오일을 뿌리는 등 능숙한 손놀림을 보여줬다.

서장훈은 “본인이 집에서 고기 숙성도 직접 한다”며 “저도 숙성한 고기를 먹어봤는데 굉장히 유명한 고깃집의 퀄리티 정도”라고 말해 돈스파이크의 남다른 고기 사랑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남다른 사이즈의 초대형 스테이크를 선보인 돈스파이크는 이어 스테이크를 목장갑을 끼고 손으로 뜯어먹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스테이크는 뜯어먹어야 육즙이 살아있다고 말했다.

한편 돈 스파이크의 스테이크 사랑은 이번 방송뿐만이 아니다. 이전 올리브(Olive) '원나잇 푸드트립'에서도 돈 스파이크는 산속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돈 스파이크 스테이크 레시피 팁은 다음과 같다. ▲ 팬의 온도보다 고기의 온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냉장고에서 꺼낸 고기를 바로 굽지 말 것 ▲ 꺼낸 고기를 약 30분~1시간 정도 상온에 둘 것 ▲ 스테이크 굽기 직전 소금과 올리브유를 뿌릴 것 ▲ 버터 위에 튀기듯 구울 것 ▲ 레스팅(고기를 잠시 그릇 위에 올려두는 과정)을 거칠 것 등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