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연 출신 모교 한남대학교, 덕혜옹주 촬영지에 일등 창업대학교로 눈길

배우 강성연은 KBS2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에서 나혜미 역으로 열연하고 있다.

 

배우 강성연이  KBS2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에서 나혜미 역으로 열연하는 가운데 그의 출신 모교가 새삼 화제다.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지역 일등 사립대학교로 정평 나 있다.

특히 캠퍼스 내 영화 덕혜옹주의 촬영지로 알려진 선교사촌은 1950년대 서양건축과 동양건축의 양식을 고루 갖추고 있어 관광명소로 찾는 이가 많다.

아름다운 캠퍼스 만큼 한남대학교는 대전 충남 일등 사립대학교로 정평 나 있다.

지난 6월 전국 247개 4년제 대학(국공립 포함)을 대상으로 평가한 ‘2019 매경 대학창업지수’에서 전국 4위에 올랐다. 또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9년 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전국 31위를 차지했으며, 대전권 대학 가운데에선 1위에 오르며 지역 일등 창업대학교로 기염을 토했다.

한편 강성연은 1996년 MBC 탤런트 공채 25기로 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이름을 알리게 된 것은 1999년 SBS 카이스트의 민경진 역. 카이스트는 큰 인기를 얻었고 OST도 발매되었는데, 여기서 발라드곡 "별"을 독창으로 불러 노래 실력이 있음을 알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