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캐스트 화제 '스마트폰 영상 이제 TV로 편하게 본다'

크롬 캐스트가 뭐길래 화제?

크롬 캐스트가 실시간 순위에 등장했다.

구글 크롬캐스트는 TV의 HDMI 단자에 연결하는 자그마한 기기다. 스마트폰에서 보던 동영상, 음악, 사진 등의 콘텐츠를 TV에서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기로 TV 종류나 제조사, 화면 크기에 관계 없이 어떤 디스플레이든 쓸 수 있다.

모든 조작은 TV가 아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할 수 있으며 손쉽게 보고자하는 웹 컨텐츠를 TV에 표시할 수 있도록 만듦새나 조작의 구조를 단순화해 이용자가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만들었다.

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의 웹 컨텐츠를 TV에 손쉽게 재생하며 각 장치에 실행되는 앱이나 크롬 브라우저에서 컨텐츠를 찾은 뒤 캐스트 버튼을 눌러 크롬캐스트를 선택하면 TV에서 그 인터넷 컨텐츠를 재생한다.

크롬캐스트를 통해 TV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 이 실행을 지시한 모바일 장치나 PC는 메일을 보거나 인터넷을 탐색하는 등 다른 작업을 하더라도 TV 영상은 끊어짐 없이 계속 재생된다. 

TV와 모바일 또는 PC가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것이 크롬캐스트의 장점이고,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유투브나 넷플릭스 앱을 이용해 다룰 수 있다. 또한 PC를 이용하면 구글 플러스에 올려 놓은 사진을 공유할 수 있고 슬라이드 재생할 수 있다.

구글은 크롬캐스트를 제대로 쓸 수 있는 앱 또는 웹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구글 캐스트 SDK도 공개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