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변상욱 앵커' 가 게재한 사과문에 '사과하지 말라'는 지지자들도 생겨
수꼴 뜻은?

출처: 트위터

[문화뉴스 MHN 진현목 기자] 지난 24일 변상욱 앵커가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이 비판을 받아 화제다. 변상욱 앵커의 글 내용을 보면 "이 시각 광화문 단상에 한 청년이 올랐다. 저는 조국 같은 아버지가 없다. 그래서 지금 이렇게 섰다"고 청년의 말을 인용한 뒤 "반듯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면 수꼴 마이크를 잡게 되진 않았을 것"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글을 접한 집회에 참여한 청년들과 네티즌들이 분노하며 큰 논란이 되었다. 변상욱 앵커는 해당 글을 삭제한 뒤 "젊은 세대가 분노하면 의견을 경청하고 정책과 청문회에 반영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정치에 휘둘리고 싶지 않아 하는데도 당명을 감추고 주관하거나 종북몰이 연장선상에 있는 집회에 학생들을 밀어올리는 건 반대한다. 특히 여당은 청년들에게서 무엇을 못 읽고 있는지 돌이켜봐야 한다"라고 다시 글을 게제했다.

 

출처: 트위터

변상욱 앵커가 언급한 사람은 '청년 단체 대표' 백경훈 씨 로 전날 광화문에서 열린 자유한국당의 문재인 정권 규탄 집회에 참석해 조 후보자를 비판하는 발언을 했다. 백경훈 씨는 보수 유튜브인 '신의 한 수'에 다수 출연한 이력이 있다. 지난 25일 백경훈 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청년들의 분노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라며 글을 올렸다. 특히 백경훈씨는 "반듯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면 수꼴 마이크를 잡게 되진 않았을 수도"라는 변상욱 앵커의 내용에 "아버지 없는 저와 가족을 조롱하고 짓밟았다"라고 분노했다.

 

출처: 트위터

지난 25일 백경훈 씨는 연설에서 조국 같은 특권층 아버지가 없어 노력하고 또 노력해도 장학금·무시험전형 같은 호사를 누릴 길이 없는 청년들의 박탈감과 분노를 이야기한 것"이라며 "광장에 올라 그 청년들의 울분과 분노를 전했다. 변상욱 앵커는 '아버지가 없어 그런 것이다'라는 조롱을 했다"고 전했다. 변상욱 YTN 앵커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비판한 한 청년에 '수꼴'이라는 표현을 써 논란을 빚은 가운데 이와 관련 사과글을 게재했다.

'수꼴'은 '수구꼴통'의 약자로 옛 제도나 풍습을 그대로 지키고 따르며 특정 정치적 성향을 가진 사람을 비꼬는 말로 쓰인다. 하지만 변승욱 앵커가 소신 있는 말을 했다는 여론도 거세게 생기며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 

 

'수꼴' 발언 변상욱 앵커 사과, 수꼴이 뭐길래?

지난 25일 '변상욱 앵커' 가 게재한 사과문에  '사과하지 말라'는 지지자들도 생겨
수꼴 뜻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