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을 통해 확인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뉴스 MHN 진현목 기자] 8월 마지막 한주가 각종 공연과 문화행사로 풍성해진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이번 달 문화가 있는날은 28일이다. 이날을 비롯해 9월 1일까지 전국에서 2천717개의 문화행사가 열린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청년 예술가들이 직접 공연 장소와 일정 등을 기획한 '청춘마이크'가 진행된다. 오는 30일 전남 순천역 로비에서 '반도네온 김국주밴드'가 아르헨티나 탱고 공연을 선보인다. 같은 날 강원 양양 조산초등학교에서는 세계적 수준의 요요 기술에 마임, 저글링, 코미디가 결합한 '라웅' 공연이 관객을 만난다. 31일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 앞 광장에서는 금관악기 5인조 앙상블 '졸리 브라스 사운드'가, 대구 월광수변공원에서는 서아프리카 전통 타악기 연주와 춤을 선보이는 '원따나라'가 각각 무대에 오른다.

지역별 동네서점에서 열리는 '동네책방 문화사랑방'에서는 독서를 비롯해 책을 주제로 북토크, 체험 행사가 열린다. 오는 29∼30일 서울 '피스북스'에서는 평화를 주제로 '그림책, 평화를 말한다'가, 앞선 28일과 31일에는 대구 '시인보호구역 책방'에서는 대구 역사를 알아보고 글을 쓰는 '마을 인문학과 함께하는 옛마을탐방글쓰기'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123개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문화 프로그램 수강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문화가 있는 날 전국 공연장과 극장에서는 뮤지컬 공연과 영화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을 통해 확인 하면 된다.

 

-----------------------------------

8월 28일 '문화가 있는 날' 혜택 한 번에 알아보기, 전국 행사 일정은?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을 통해 확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