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 강연, 체험활동, 뮤지컬, 국악공연 열려
  • 진현목 기자
  • 승인 2019.08.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충북 청주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뉴스 MHN 진현목 기자] 오는 30일부터 사흘간 충북 청주에서 국내 최대 규모 독서 문화 축제인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청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독서 대전에는 전국에서 출판사와 단체 등 100여곳이 참여해 체험 및 홍보 부스 등을 운영한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청주 독서대전의 주제는 '책을 넘어'다. 생각하다(학술), 교감하다(전시), 대화하다(강연), 노래하다(공연)로 나눠 '독서는 삶'이라는 의미의 주제를 표현한다. 청주예술의전당에서는 출판·체험부스가 마련된 가운데 각종 공연이 펼쳐진다. 고인쇄박물관에서는 작가 강연이, 충북문화관에서는 다양한 문화마켓과 숲속책빵 등 이색 문화행사가 각각 열린다. 직지의 고향 청주인만큼 고인쇄박물관에서는 직지, 훈민정음, 난중일기 등을 홀로그램으로 볼 수 있는 전시도 마련된다. 작가 강연에는 '태백산맥'의 작가 조정래, '책은 도끼다'의 박웅현, 직지를 소재로 신간을 출간한 김진명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초청된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60여개 출판사는 도서와 출판물을 전시·판매하고, 작가·편집자와 대화, 체험활동 등 참여형 행사를 마련한다. 이외에도 독서대전 행사 기간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에는 뮤지컬, 국악공연등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꺼리들이 열린다.

 

-------------------------------------------------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 강연, 체험활동, 뮤지컬, 국악공연 열려

오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충북 청주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




 
MHN 포토
진현목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