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창고’에서는 격파, 두더지 게임, 댄스 배틀
‘마음 창고’에서는 수다와 상담, 타로게임
‘예술창고’에서는 재미있는 캐리커처 그리기와 땅바닥 낙서 놀이 진행

출처: 서대문구청

[문화뉴스 MHN 진현목 기자] 서울 서대문구는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서대문구 청년축제'를 개최한다. '놀이창고', '마음 창고', '예술창고', '여름밤의 고민 라디오' 등이 운영된다. 신촌 거리예술축제팀, 더 테이블 갤러리 팀, 에스 갤러리 팀도 참여한다. 서울 서대문구가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서대문구 청년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트레스 대방출’이란 콘셉트 아래 청년들이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무료로 운영된다.

일명 ‘놀이창고’에서는 격파, 두더지 게임, 댄스 배틀을, ‘마음 창고’에서는 수다와 상담, 타로게임을, ‘예술창고’에서는 재미있는 캐리커처 그리기와 땅바닥 낙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청춘상담소 좀 놀아본 언니들’은 고민 상담 후 음악을 들려주며 마음을 위로하는 ‘여름밤의 고민 라디오’도 진행한다.

출처: 서대문구청

올해 4월 ‘2019 서대문구 청년 도전 프로젝트’에 선정된 신촌 거리예술축제팀, 더 테이블 갤러리 팀, 에스 갤러리 팀도 거리축제와 전시에 참여한다. 한국 하와이 문화 협회, 하이 유스, 로이랑, 일상 탈춤 등의 청년 단체도 동참해 축제를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청년 관련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서대문 청년 네트워크’가 일명 ‘서대문을 바꾸는 시간’을 통해, 이 시대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논의를 진행해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문석진 구청장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청년들이 스트레스를 풀고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맞춤형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주말 가볼만한 곳] 오는 31일 신촌 '청년 축제' 개최

‘놀이창고’에서는 격파, 두더지 게임, 댄스 배틀
‘마음 창고’에서는 수다와 상담, 타로게임
‘예술창고’에서는 재미있는 캐리커처 그리기와 땅바닥 낙서 놀이 진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