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떠오르고 있는 운동법 중 하나인 ‘줌바댄스’는 ZUMBA(줌바)는 '빠르고 재미있게 움직이다’의 뜻을 가진 라틴어로 신나는 음악에 맞춰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GX 프로그램이다.

1시간에 무려 약 1,000Kcal를 태운다고하여 칼로리 감량효과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수없이 많은 다이어터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한다. 현재 110개국에서 1000만명 이상이 즐기고 있고 각 연령층에 따라 적합하고 다양한 줌바댄스가 개발되고 있다. 그 중 복합스포츠 GX센터(줌바댄스) PT가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에 입점 확정되었다.

또한 3생활권 최초로 롯데리아가 입점이 확정되고 대형 프랜차이즈들 또한 입점 협의 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층별로 1~2층 서점, 식당, 카페, 의류매장 등을 중심으로 상층부에는 병원, 키즈카페, 사무실, 학원을 권장하고 있다. 방문객이 방문했을 때 편리하게 매장을 찾고 업종 간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대방건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세종 시청, 교육청을 마주하여 지리적, 입지적 강점과 더불어 세종시외버스터미널, BRT 정류소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초역세권 상업시설이다.

1층~2층까지 입점 되는 상가는 총 190호실, 3~6층은 총 95호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차 주거 상업시설 합해 주차대수는 1200여대 수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입지조건의 충족만으로는 분양조건을 만족하기엔 쉽지 않다. 높은 분양가로 인해 임대인들은 임대료를 쉽게 내리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한다. 이로 인해 상가 공실률이 높아지는 요건 중 하나 이다. 세입자 입장에선 아직 도시가 안정화 되지 않았지만 높은 임차료로 인해 버티지 못하고 떠나는 상황이다.

대방건설은 이를 해결하기위해 세종시 최초로 담보대출이자지원 금융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상가담보대출 시 대출이자를 시행사에서 5년 동안 지원하여 투자자들의 금융 부담이 해소되고 임차인들의 경우에도 저렴한 임대료를 통해 상가 활성화에 집중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을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해 있다. 방문객 대상 사은품을 제공하며 선착순 상담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