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힘내세요 뜨겁다 공지영 작가 "힘없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뜨거운 호소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른 '조국힘내세요'를 두고 공지영 작가가 운동을 독려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조국힘내세요’가 올라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7일 오후 3시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중심으로 '조국 힘내세요'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및 해시태그 달기 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이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지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타 커뮤니티와 SNS에 퍼진 것으로 보인다.

공지영 작가는 2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후 3시 #조국힘내세요. 네이버, 다음 실검에 힘없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ㅠㅠ"이라는 글을 적으며 캠페인을 독려했다.

앞서 이날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는 "오후 3시 다음과 네이버에 '조국힘내세요'라고 검색하는 검색 이벤트를 한다"는 글이 퍼졌다. 게시글 작성자는 "꼭 참여해 검색어 상위에 오르자"며 "페이스북과 트위터에도 #조국힘내세요 해시태그 이벤트를 한다"고 적었다.

해당 글은 문재인 대통령 팬카페 '젠틀제인', 전자기기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 인테리어 온라인 커뮤니티 '레몬테라스' 등에도 올라왔고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을 통해 빠르게 퍼졌다. 이날 오후 '조국힘내세요'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