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질환 예방은 물론 고혈압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제격
아티초크 맛에 거부감이 드는 이들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아티초크 농축액, 아티초크 앰풀, 아티초크 분말 등으로 먹을 수 있다.

출처: 픽사베이 / 아티초크

[문화뉴스 MHN 진현목 기자] 아티초크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아티초크는 고대 그리스부터 약용식물로 섭취해온 것으로 유럽과 남미, 미국 등지에서 양배추, 양파처럼 대중적으로 섭취하는 꽃봉오리 채소다. 아티초크는 생채 내 기능 조절을 향상시켜주는 생리활성물질, 비타민 14종, 미네랄 10동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또한 요산 과다 증상과 관절염, 담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통풍 증상 완화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는데 LDL 수치를 낮추는 것은 물론 HDL 수치를 높이는 혈관에 좋은 음식이다.

혈관 질환 예방은 물론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동맥경화 증상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매스틱 효능과 함께 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아티초크다. 아티초크는 위산과다, 복부팽만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담즙 제거와 소화를 돕는다고 알려졌다. 아티초크는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변비 증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제격이다. 체내 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출처: 픽사베이 / 아티초크

아티초크는 과다 섭취 시 장내 가스가 차 복부 팽만감 등으로 불편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심하면 구토, 복통, 두통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  한국에서는 보기 힘들 뿐이지 외국에서는 즐겨 먹는 음식이다. 아티초크는 다양한 음식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유럽에서는 이미 대중적인 식재료로 알려졌을 만큼 다양한 음식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티초크의 경우 아티초크 볶음, 아티초크 찜, 샐러드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아티초크 맛에 거부감이 드는 이들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아티초크 농축액, 아티초크 앰풀, 아티초크 분말 등으로 먹을 수 있다. 또한 아티초크 차로 우려내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아티초크 분말 먹는 법은 충분한 물과 함께 먹거나 각종 음료수에 섞어 먹는 것도 좋다.

-----------------------------------

아티초크 뭐길래? 먹는 방법과 효능은?

혈관 질환 예방은 물론 고혈압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제격
아티초크 맛에 거부감이 드는 이들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아티초크 농축액, 아티초크 앰풀, 아티초크 분말 등으로 먹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