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 애니메이션 단골 소재는 바로 ‘공룡’?!
호기심 자극 & 볼거리 기대 & 만족도 예감
'안녕, 티라노' 패밀리 무비로 저력 과시

출처=㈜미디어캐슬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전세대가 기억할 우정, 사랑, 그리고 희망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안녕, 티라노: 영원히, 함께'(이하 <안녕, 티라노>)가 남녀노소 관객들에게 관람 포인트로 ‘공룡’이 손꼽히며, 올 여름 극장가에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그 동안 ‘공룡’을 테마로 한 영화들은 관객들에게 큰 반응을 불러 일으켜 온 만큼, '안녕, 티라노'는 개봉 이후 전체 애니메이션 중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올 여름 극장가에 패밀리 무비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는 실제 존재했지만 한번도 본 적 없는 전설적인 동물이라는 점과 스펙터클한 볼거리로, 어린이 관객들에게는 호기심을, 어른 관객들에게는 어린 시절을 회상하게 하는 동시에 궁금증을 자극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최근 ‘공룡’ 애니메이션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2: 새로운 낙원'(누적 관객수 550,145명), '극장판 공룡메카드 : 타이니소어의 섬'(누적 관객수 410,273명)도 관객들을 사로잡아 의미 있는 흥행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안녕, 티라노'를 본 관객들은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올 여름은 티라노와 함께!”(rubl**), “아이들과 보기에 너무 좋은 애니입니다. 강추합니다!”(butt**), “초 2 딸이 완전 통곡했습니다. 재미도 있고 감동적”(jinr**), “진짜 공룡한테 빠져버림..내 사랑 티라노 ㅜㅜ”(park**), “아이와 함께 보고 왔는데 캐릭터도 귀엽고 재미있었다네요”(lee2**), “아들이 보고싶다고 해서 보여 줬다가… 어른이 더 재미있어 하고 펑펑 운 영화”(10co**),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pjs3**), “감동도 있고 스토리도 있어서 좋았어요. 우리 아이도 또 보고싶다고 하네요”(alss**) 등 개성만점 ‘공룡’ 캐릭터에 대한 즐거움은 물론 마치 액션 영화를 보는 듯한 다이내믹한 볼거리와 환상적인 음악, 따뜻한 희망 메시지에 만족도를 드러냈다.
 
극장가 흥행 애니메이션 평행이론 ‘공룡’을 테마로 한 공감 스토리로 전세대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안녕, 티라노'는 올 여름 가장 완벽한 패밀리 무비로 흥행 행진 중이다.

--------------------------------------------------------

흥행 애니메이션 단골 소재는 바로 ‘공룡’?!

호기심 자극 & 볼거리 기대 & 만족도 예감

'안녕, 티라노' 패밀리 무비로 저력 과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