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7년 ‘내 마음 갈 곳을 잃어’로 데뷔…, 42년간 활동하며 한국 가요계에 큰 반향 일으켜
이 시대 최고의 ‘낭만적 음유시인’ 최백호의 어텀브리즈
오는 10월 18일(금) 세종문화회관에서 첫 단독공연

출처=세종문화회관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은 오는 10월 18일(금) 세종 뮤직나잇 '최백호의 어텀브리즈'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최백호의 어텀브리즈'는 이 시대의 음유시인으로 끊임없이 자신의 음악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아티스트 최백호의 단독 음악회이다. 최백호는 1977년 ‘내 마음 갈 곳을 잃어’로 데뷔한 후 지난 42년간 독보적인 음색과 창법의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며 ‘보고 싶은 얼굴’, ‘그쟈’, ‘영일만 친구’, ‘뛰어’, ‘입영전야’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발표하여 7~80년대 한국 가요계에 큰 족적을 남겼다.
 
2000년대에 들어 딸을 시집보내는 아버지의 심정을 노래한 ‘애비’, 세대를 초월하여 큰 공감과 반향을 불러일으킨 ‘낭만에 대하여’ 등을 통해 신선한 돌풍을 불러일으키며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로 자리매김하였다. 최근에는 아이유, 린, 스웨덴세탁소, 에코브릿지 등 후배 뮤지션들과의 활발한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젊은 층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명실공히 세대를 아우르는 아티스트다.
 
최백호는 올해 일흔의 나이를 기념하며 음반 '7'을 발매하였고, 마포구 아현동의 독립음악인 창작활동 지원시설인 ‘뮤지스땅스’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음악발전소의 소장으로서 후배 뮤지션들의 음악 활동을 지원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최백호의 어텀브리즈' 공연은 특히 일흔이란 나이를 지내며 42년간 꾸준히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넓혀 온 한 명의 아티스트로서 최백호만의 음악을 오롯이 보여주는 무대로, 케이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함께 협연한다. 최백호는 “그 동안의 대표곡들을 이번 공연을 위해 특별히 편곡했다”며, “제가 사랑하고 자주 부르는 팝 명곡과 대중에게 익숙한 우리 가요 등도 부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아티스트와 같은 해에 태어난 관객(1950년생)이 공연을 예매할 경우 본인에 한해 7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년 관객들의 광화문 나들이를 위해 평일 3시 낮공연 전석 1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연 티켓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와 주요 예매처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

1977년 ‘내 마음 갈 곳을 잃어’로 데뷔…, 42년간 활동하며 한국 가요계에 큰 반향 일으켜

이 시대 최고의 ‘낭만적 음유시인’ 최백호의 어텀브리즈

오는 10월 18일(금) 세종문화회관에서 첫 단독공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