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공청회 열고 설립 타당성 용역 발표

출처=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경남도가 실질적 성평등을 실현하는 여성가족정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여성가족정책연구기관'을 만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는 지난 3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여성가족정책연구기관 설립을 위한 도민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에는 각계 전문가, 도내 여성단체 등 100여명의 도민이 참석했다.
 
지난 3월부터 설립 타당성 용역을 수행한 김도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책임연구위원이 '경남 여성가족정책연구기관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연구용역에는 여성가족정책의 패러다임 및 환경의 변화와 대상 사업의 적정성, 주민복리·지역경제·지방재정에 미치는 영향, 연구기관 설립의 필요성, 조직과 인력분석을 통한 운영방안 및 출범 후 추진전략과 발전계획 등의 내용이 담겼다.
 
성평등·가족구조·다문화 등 여성가족에 대한 정책수요 증가에 따른 정책·교육사업 개발과 정책집행 효율성 향상 등 여성가족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을 위해 여성가족정책연구기관은 필요하다는 결과를 내놨다.
 
도민 설문조사에서도 여성가족정책연구기관 설립에 대한 '찬성'이 52.3%, '보통'이 30.4%, '반대' 16%로 긍정적 의견이 많았다. 여성가족정책연구기관 설립 타당성 검토 결과를 도 홈페이지에 공개해 오는 9월 11일까지 도민 의견을 모은다.
 
도는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심의, 행정안전부 협의 및 조례 개정 등 사전절차를 올해 안에 마무리하고 태스크포스(TF) 구성과 여성가족부 법인설립 허가 신청 및 등기 등을 거쳐 내년 7월에 법인을 출범할 계획이다.
 
한미영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성주류화 정책 및 경남만의 특화된 여성가족정책 등을 연구·개발해 나갈 수 있는 연구기관을 설립하겠다"며 "연구기관 설립을 통해 도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민 공청회 열고 설립 타당성 용역 발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