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드루킹 망령들의 최후 발악" 나경원자녀의혹 실시간 검색에 논평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나경원자녀의혹, 기레기아웃, 조국 힘내세요 등 실시간 검색어에 자유한국당이 매서운 논평을 했다. 

뉴스1보도에 따르면 자유한국당은 31일 전 대변인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지층과 반대층이 이른바 '검색어 대전'을 벌이고 있는 것과 관련, 조 후보자 지지층을 향해 "드루킹 망령들이 최후의 발악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날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조 후보에 대해 "민정수석 시절 무능, SNS를 통한 만용과 패악, 사학비리, 입시비리, 불법 사모펀드에도, 들불처럼 거센 국민의 분노 앞에도 문 대통령은 말이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전 대변인은 "위선과 불법의 집대성 판 조국이 한시라도 더 버틴다면 문재인 정권의 몰락은 불 보듯 뻔한 일"이라며 "그런데도 청와대가 본격적으로 검찰의 조국수사팀을 협박하고 나섰다. 문 대통령 위에 조국 있는, '조국 천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법원에서 적법하다고 판명 난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 자녀의 입시 문제를 조국 엄호용으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렸다"며 "나 원내대표 자녀 입시를 조국 일가의 비리 더미와 뒤섞어 보자는 계약이지만, 소금투성이 바다에 물 한 컵 붓는다고 짠맛이 가시는가"라고 했다.

한편 과거 한 인터넷 언론은 다운증후군 장애를 겪고 있는 나 의원의 딸 김모 씨가 2012학년도 성신여대 수시 1차 특수교육대상자 입학 면접에서 '우리 어머니가 판사와 국회의원을 지냈다'며 신상을 밝혀 부정행위로 볼 수 있는 행위를 했지만 합격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나 의원에 대한 자녀 의혹은 이들의 일방적인 주장일 뿐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았다.

실제 2011년 특수교육대상자 신설 이후, 성신여대는 현재까지 해당 전형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2012학년도부터 2018학년도까지 특수교육대상자 전형 지원 및 합격현황에 따르면, 7년 동안 총 24명이 합격했다. 마치 성신여대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이 나경원 원내대표의 딸만을 선발하기 위해 신설된 맞춤형 전형으로 묘사한 것은 무리가 있다.

당시 나 의원은 "제 아이는 정상적인 입시 절차를 거쳐 합격했다. 당시 다른 학교 입시전형에도 1차 합격한 상황에서 성신여대에 최종 합격해 그 학교를 택했을 뿐"이라며 "이것을 특혜로 둔갑시킨 것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법관 출신 나경원, 정치인 나경원이 아니라 아픈 아이를 둔 엄마 나경원으로서 반드시 왜곡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나 의원은 "'특혜'와 '배려'는 다르다. 장애인은 사회의 배려를 받아야 하는 사람들"이라며 "걷지 못하는 사람에게 휠체어를 빼앗고 일반인처럼 걸어보라고 말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 것처럼 장애인의 입학전형은 일반인과는 다를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