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친 비판" vs "조 후보에 실망" 조국 엘리베이터 … "자위나 해라" 한국당 김정재 논란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한국당의 조국 법무부 후보자와 관련된 논평이 논란이다.

31일 한국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이날 '또다시 드러난 조국의 위선, 더이상 국민 우롱 말고 사무실의 꽃 보며 자위(自慰)나 하시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 네티즌들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조국 후보자가 지난 30일 '국민 꾸지람에 아픈 마음으로 지난 삶을 되돌아보고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해 "엘리베이터 문이 닫히는 순간까지 침통한 표정으로 일관하다가 문이 다시 열리자 환하게 웃고 있었고, 언론 카메라를 의식한 듯 순식간에 굳은 표정으로 돌변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위선도 이런 위선이 없다. 반성마저 연기가 가능한 조국의 우롱에 국민은 분노와 울분으로 치를 떨고 있다"며 "제발 이제 그만 내려오시라. 자연인으로 돌아가 지지자들이 보내준 꽃이나 보며 그간의 위선을 위로하시라"고 비난했다.

이에 민주당은 “꽃을 보고 자위라니, 이건 분명히 성희롱 발언으로 경악을 금치 않을수 없다. 성희롱 발언에 사과하고 대변인직을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이 같은 한국당의 논평에 대해 네티즌들은 "성희롱 발언은 스스로 품격을 떨어트리는 것", "너무하네요 조 후보님 힘내세요"의 반응이 있는가 하면,  "엘리베이터 틈새에서 웃고 있는 조국얼굴이 조국의 현실 생각이다. 국민이 우스운가보다...", "위선적인 모습이다" 등 조 후보를 비판하는 이들도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