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방법은? … 114로 상담하고 홈택스로 알아보자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언제?...조회 방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2019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가까워 지면서 지급일 조회 방법이 화제다.

KT IS(대표 이응호)와 KT CS(대표 양승규)가 운영하는 번호안내 114는 경기 침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금융·법률 지원 기관의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번호안내 114 관계자는 "올해 1∼7월 접수된 신용 회복 및 서민 금융 지원 관련 문의가 전년 동기 대비 42.6% 증가했다"며 "경기가 나빠지면서 소득 감소 등 채무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늘어나 관련 문의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번호안내 114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 및 법률 기관의 전화번호를 안내한다.

정부가 저소득 근로자의 생활 지원을 위해 오는 9월부터 시행하는 근로장려금 반기(6개월) 지급 제도 관련 상담 및 신청 기관 전화번호도 안내한다.

신청 기간은 내달 10일까지이며, 재산 합계액이 2억원 미만이고 근로 소득 기준이 단독가구 2천만원 미만, 홑벌이 가구 3천만원 미만, 맞벌이 가구 3천600만원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다.

KT IS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경기 침체 장기화가 우려되는 상황에 경제적 어려움을 느끼는 취약계층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근로장려금 환급 가능 여부를 확인 하는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근로장려금 결정금액에 '0' 이라는 금액이 측정되었다면 심사에서 탈락된 것으로 이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만약 빈공간으로 남겨져 있다면 아직 심사중인것으로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

국세청이 지난 5월 안내한 근로장려금 평균 금액은 109만6000원으로, 지난해 가구당 평균 지급액 74만6000원에 비해 35만원이 늘었다.

국세청은 지난 5월에 신청한 근로․자녀장려금은 한가위 생활자금 수요에 보탬이 되도록 추석이전에 지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