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움직이는 캐릭터 창작 교육 ‘이모티콘 Creative과정’

출처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움직이는 캐릭터 창작 교육 ‘이모티콘 Creative과정’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나만의 개성이 담긴 움직이는 캐릭터를 창작하고 싶은 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온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15일까지 움직이는 캐릭터 창작 교육 ‘이모티콘 Creative과정’ 참여자 모집에 들어갔다.

‘캐릭터를 춤추게 하라’를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대상은 포토숍 활용이 가능하며 움직이는 이모티콘 창작에 관심 있는 자로, 평일반·주말반 각 12명 내외로 총 24명을 모집한다.

평일반은 오는 30일에, 주말반은 오는 10월 5일에 개강해 각 4회 차씩 총 12시간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을 통해 창작한 이모티콘을 관련 플랫폼에 등록 시 수익 연계가 가능하도록 진행하며, 우수 결과물은 별도 상품으로 제작하여 창작자가 활용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을 마치고 결과물을 공유하는 데모데이에서 캐릭터 전문가 멘토링 및 캐릭터 산업에 대한 강연도 들을 수 있다.

한편, ‘이모티콘’은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캐릭터·이모티콘을 창작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대표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 초보자를 위한 Basic과정 개설에 이어 Creative과정이 마련됐다.

‘이모티콘 Creative과정’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15일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MHN 청주] 캐릭터를 춤추게 하라‘이모티콘-Creative과정’신청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움직이는 캐릭터 창작 교육 ‘이모티콘 Creative과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