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인문학을 접목한 노년인권, 세대공감, 여성인권 강의·탐방

출처 : 천안시, 중앙도서관 '2019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천안시 중앙도서관은 선착순으로 ‘2019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공모사업에서 6년 연속 선정됨에 따라 올해도 인문학 강연과 탐방을 진행한다.

이번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함께 걷는 영화인문학’ 주제에 대해 다뤄 영화라는 매체를 인문학과 접목해 사회적 이슈인 ‘노년인권’과 ‘세대공감’, ‘여성인권’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 지역영화촬영지로 탐방을 떠난다.

각 주제는 강연 2회, 탐방 1회로 이루어지며, 노년인권 시간에는 영화 속에 나타난 노년의 삶의 지혜를 살펴보고, 세대 간의 이해와 소통의 과정 및 방법을 함께 생각해 본 뒤 공세리성당, 외암민속마을 등을 방문한다.

세대공감 시간에는 영화 속 서로 다른 세대의 인물들이 어떻게 갈등을 극복해나가는지를 살펴보면서 해결점을 찾아보고, 해미읍성 등을 찾아간다.

마지막으로 ‘여성인권’에 관한 강연에서는 영화에 나타나는 여성 재현의 문제점을 다양한 영화를 통해 살펴보고 여성성에 대한 편견에 대해 의견을 나눠 본 뒤, 선샤인스튜디오로 탐방을 간다.

참가 신청은 주제별로 각각 진행하며 4일부터 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전화, 도서관 방문을 통해 하면 된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영화인문학 강연을 통해 지역민들이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정립하고, 지역 탐방 및 후속모임을 통해 지역민간 소통 및 유대감 형성의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MHN 천안] 천안시 중앙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영화와 인문학을 접목한 노년인권, 세대공감, 여성인권 강의·탐방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