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디오션

 

오늘의 인디오션(in Diocian)의 인터뷰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싱어송라이터 ‘박건우’입니다.

Q01.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보컬 겸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박건우’입니다. 반갑습니다.

 

Q02. 본인의 음악적인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가장 큰 매력은 공감입니다. 저의 노래를 들으시는 모든 관객분들이 공감하실 수 있는 감성을 저만의 보컬로 매만져 주면서 편하게 들으실 수 있는 노래입니다.

 

Q03.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 중학생 때 sg워너비 선배님들의 음악을 듣고 부르며 나도 저분들처럼 목소리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감동을 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Q04.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그리고 어떤 점에 대해 영향을 받았나요?
- 저희 보컬과 음악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아티스트는 박효신 선배님과 SG 워너비의 김진호 선배님입니다. 깊이 있는 음색의 보컬로 음악에 감을 더하고 그 목소리 하나로 위로가 되는 보컬이 되고자 연구도 하고 음색적인 부분, 음악적인 부분을 많이 닮고자 했습니다.

 

Q05. 본인에게 음악이란 무엇인가요?
- 위로라고 생각됩니다. 어떠한 감정에서도 함께해줄 수 있고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게 음악이라고 저는 느꼈습니다.

 

제공-디오션

 

Q06. 이번에 새 앨범의 녹음을 진행하셨다고 들었는데 새 앨범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저의 새 앨범 ‘생각나니’는 저의 첫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우리 모두가 하는 사랑 중에서 이별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이별 후에 모두가 겪을 아픔 그리고 헤어진 사람에게 건네는 마지막 한마디를 저의 목소리로 들려드리는 노래입니다.

 

Q07. 곡 작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특별히 영감을 받는 무언가나 장소 등이 있나요?
- 저는 주로 SNS에서 사연을 올리는 페이지들을 주로 폴로 하는데 그곳에 올라오는 글과 댓글을 읽으면서 공감을 하고 영감을 받습니다. 그 글에서 전해지는 여러 사연들의 감정들을 노래에 담고자 합니다.

 

Q08.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 현재 저는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 대학원에서 실용음악 석사과정을 공부 중이며 계속해서 관객분들에게 감동을 드리는 보다 깊이 있는 감성의 음악을 들려드리며 동시에 교육과정을 공부하며 음악을 꿈꾸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함께 노래해 나아갈 것입니다.

 

Q09.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나 팬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지금까지 저 박건우의 음악 이야기와 앨범 ‘생각나니’ 이야기를 함께 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담긴 음악으로 위로를 드리는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해 나아갈 테니 많은 기대와 관심으로 저와 함께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