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디오션

 

오늘의 인디오션(in Diocian)의 인터뷰는 공감되는 독특한 가사로 색깔 뚜렷한 싱어송라이터 ‘우아한’입니다.

Q01.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사람들 마음에 쉼터가 되는 음악을 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우아한입니다. 현재 일본 대학 유학 생활 중에 있으며 커버 음악 영상, 음악 하는 일상을 ‘WOO AHAN’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Q02. 본인의 음악적인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꿈에 대한 주제부터 시작해 어장 관리하는 사람의 마음, 아동학대와 관련된 음악 등 다양한 주제와 감정들을 음악으로 풀어내는 부분이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03.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 어렸을 적 리틀엔젤스라는 예술단에서 합창을 하면서 노래를 하는 게 가장 행복하다는 것을 깨닫고 가수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Q04.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그리고 어떤 점에 대해 영향을 받았나요?
- 박효신과 윤하입니다. 힘들 때 음악으로 힘이 되어줬던 아티스트들이기도 하고 한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자기만의 색깔을 찾아나가는 여정과 도전하는 모습에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Q05. 본인에게 음악이란 무엇인가요?
- 음악은 제게 있어 미치게 재미있는 일입니다. 또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가진 예술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에 음악을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싶습니다. 

 

Q06. 이번에 새 앨범의 녹음을 진행하셨다고 들었는데 새 앨범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나만 너’라는 제목으로 음원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제목과 가사처럼 다른 사람 기준에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작업한 곡이기도 합니다.

 

Q07. 곡 작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특별히 영감을 받는 무언가나 장소 등이 있나요?
- 기타 연습을 하다가 좋은 코드를 발견해서 멜로디를 붙이다가 완성된다든지 지하철에서 이동하다가 멜로디를 떠올린다든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영감을 받는 일이 많습니다.

 

Q08.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 일본에서 CD를 발매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한국과 일본에서 음악 활동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Q09.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나 팬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음원을 기다려주신 단아한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일본 유학생활 중이라 한국에서 공연할 기회가 많이 줄었는데, 어떤 도전을 하든 항상 든든하게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