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디오션

 

오늘의 인디오션(in Diocian)의 인터뷰는 주저하지 않는 강렬함과 직관성으로 아날로그 감성 물씬 풍기는 록 밴드 ‘하이틴 팝스’입니다. 

 

Q01.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희는 3인조 펑크 록밴드 하이틴 팝스입니다. 반갑습니다!

 

Q02. 본인의 음악적인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주저하지 않는 강렬함과 직관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처럼 감성적인 음악이 트렌드를 이끄는 시대에 저희는 90년대의 인디문화와 영미권의 문화를 참고해 조금 더 직접적으로 와닿을 수 있는 음악을 하는 게 매력인 것 같습니다. 

 

Q03.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 저희 각자 다 시작하게 된 계기는 다양해요. 컴퓨터로 하던 리듬게임을 하다가, 밴드 넬의 보컬이 기타를 치는 모습이 멋져서, 케이블 TV에서 다양한 음악 채널을 접하다가 이렇게 다양한 계기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04.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그리고 어떤 점에 대해 영향을 받았나요?
- 너바나, 위저, 라몬즈, 비스티 보이즈와 같은 영미권 펑크, 얼터너티브 밴드에서 기본적으로 영향을 받았으며 그들의 직관적이고 다듬어지지 않은 날것의 느낌 등에서 많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Q05. 본인에게 음악이란 무엇인가요?
- 저희에게 음악이란 삶의 일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음악은 대화의 시간이기도 하고 가득 차있는 공간이기도 하고 자유로운 해석의 대상이나 사물로도 느껴져요. 현재의 삶을 다각적으로 봤을 때도 음악과 뗄 수 없는 삶을 살고 있고요.

 

Q06. 이번에 새 앨범의 녹음을 진행하셨다고 들었는데 새 앨범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90년대의 레트로한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표현하려고 한 하이틴 팝스의 첫 싱글입니다. 커버 디자인, 수록된 곡의 녹음 방식, 뮤직비디오의 콘셉트 그리고 CD가 아닌 테이프로 음반을 제작하는 방식 등 90년대의 질감과 감성을 녹여내려고 노력했습니다.

 

Q07. 곡 작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특별히 영감을 받는 무언가나 장소 등이 있나요?
- 직관적이고 날 것의 느낌을 살리려고 합니다. 어느 정도 스케치를 끝내면 합주를 통해서 곡을 완성하는 형식의 곡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곡자 개인이 느끼는 감정과 경험했던 여러 요소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Q08.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 우선 홍대 인근에서 공연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고요. 다음 앨범에서 큰 변화를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이번에는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느낌이었다면 다음에는 낯설 수도 있는 음악적 요소들을 버무려 보려고 합니다.

 

Q09.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나 팬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앞으로도 흥미로운 변화들을 계속 시도하면서 음악을 해 나갈 예정이니 지켜봐 주신다면 ‘하이틴 팝스 이 친구들 재밌는 친구들이네’라는 생각이 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