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악대, 국악공연, 전통놀이체험, 박물관 상설체험

출처 : 전라북도, 전북도내 주요 박물관에서 전통공연 등 한가위 행사가 풍성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민족 대명절인 추석 연휴기간 전북도내 주요 박물관에서 전통공연 등 한가위 행사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전북도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맞이해 전라북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가위 국악공연, 전통민속놀이 등을 개최하여 귀성객과 도민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한다.

국립 전주박물관에서는 12일 35사단 장병들이 펼치는 ‘군악대 공연’, 14일 오후 3시에는 문화공연 한가위 ‘국악여행’을 박물관 앞마당에서 무료로 개최하며, 15일은 ’백제 금관만들기‘을 할 예정이다.

전주 어진박물관에서는 향낭만들기, 실록만들기, 전통무늬팔찌만들기, 왕실의상체험, 일월오봉도 건탁체험, 태조어진 따라 그리기 등 민속놀이를 즐길수 있다.

전주역사 박물관에서는 ‘추석맞이 세시풍속 한마당’을 주제로 박물관 곳곳에서 투호 던지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가 펼쳐지는 한편,특별영화 상영으로 연휴 첫날인 12일 ‘쿠스코? 쿠스코’를 시작으로 13일 ‘메리포핀스 리턴즈’, 14일 ‘라따뚜이’, ‘몬스터 주식회사’를 오후 2시에 상영할 예정이며, 아울러, 추석 당일 한복차림 관람객이 SNS에 글을 올리거나 송편카드를 찾아라에 참여하는 관람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체험이벤트도 펼쳐진다.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에서는 추석 민속행사, 민요공연, 민속놀이체험, 전통차 등 먹거리를 제공하고 추석 당일 입장료는 무료이다.

도는 추석맞이 박물관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통해 잊혀져 가는 전통문화 체험과 가족과 함께 풍성한 명절보내기를 통해 도민들의 문화 수요 충족 및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기대했다.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전통민속놀이 체험도 하고 우리 도 문화유산을 관람하면서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전북 가볼만한곳] 전북도 주요 박물관, 추석연휴 한가위 행사 풍성

군악대, 국악공연, 전통놀이체험, 박물관 상설체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