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포렌식

대한민국은 인터넷 초강국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전 세계적으로 월등한 속도를 자랑하는 인터넷속도와 서버용량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지구상의 일과 여러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빠른 시간 내로 다 마무리할 수 있는 기술을 만들 수 있다. 

그런 점이 정보화시대에 맞춰 큰 강점이 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좋지 못한 부분이 되기도 한다. 최근 사이버 범죄의 피해 건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이유도 온라인 환경이 굉장히 발달한 부분이 영향이 있으며 모바일에 최적화 되고 있는 플랫폼들의 영향도 분명 있다고 설명할 수 있다. 특히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후 급속도로 발전한 범죄로 써 최근 들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러한 사이버범죄는 초기에 대응 하지 않으면 큰 변을 보기 마련이다.

그중에서도 인터넷사기의 한 종류인 '몸캠피싱(=동영상유포협박)'이 가장 많은 피해자를 양산 해내고 있다. 몸캠사기 및 몸캠협박이라고도 불리는 몸캠피씽은 일단 당사자의 알몸이 지인들에게 유포된다는 점을 비롯해 동영상이 불특정 다수에게 급속도로 빠르게 확산될 수 있는 범죄이다. 

그렇기 때문에 발 빠르게 대응하지 않으면 이를 차단 하려면 상황이 심각해진다. 이에 사이버 범죄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IT 보안회사를 찾아 해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싱은 자신의 음란 동영상이 지인들에게 바로 전송되는데, 본인의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유포된다. 개별적으로, 단체로도 유포되기 때문에 정서적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몸캠피씽에 당했다면 가능한 한 신속히 동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해야 한다.

몸캠피싱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경찰에 신고하여 그 이 후 작업은 몸캠피씽을 대응할 수 있는 IT보안회사를 찾는 것이 첫 번째로 선행되어야 한다. 정교한 기술을 통해 동영상을 차단할 수 있어야 하며, 더 유포가 되지 않도록 막기 위함이다. 그리고 협박을 받았을 때 바로 보안회사에 연락해 조치를 취하는 게 중요하며, 유포가 되고 있는지, 이미 유포가 되었는지 등을 파악하기 위하여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에 IT 보안회사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몸캠피싱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게 차단하고 있다. 또한 정밀 분석 시스템으로 사이트, P2P 등을 확인하고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유포되지 않게 한다.

특히 D-Forensic Korea는 24시간 동안 수월하게 대응 할 수 있도록 3교대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어 피해자가 크게 불안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후, D-Foren기술을 활용하여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하고 있으며, 또 새벽, 밤 늦은 시간에도 언제다로 문의사항 등을 바로 받아 대응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의뢰할 수 있다. 그리고 동영상이 유포가 이미 되어 여러 사이트, 웹하드 등에 퍼지고 있다 하여도 언제든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피해 해결을 해주고 있다. 만약 몸캠피싱에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