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22일 김해서부문화센터 27일부터 29일 진영한빛도서관

출처 : 김해시, 제2회 김해 국제 아동극 페스티벌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제2회 김해 국제 아동극 페스티벌이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김해서부문화센터와 진영한빛도서관에서 열린다.

GITFFCAF는 가족 외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서 김해시가 주최하고 극단이루마가 주관한다.

작년 제1회 축제에서 인형탈 퍼포먼스, 마임쇼, 그림자 연극 등 어린이와 가족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가족문화축제로서 그 가능성을 검증받았다. 이에 따라 올해는 기간과 장소를 확대해 개최한다. 지난해 4일간 서부문화센터에서 진행했던 것과 달리 20일부터 22일 서부문화센터에서, 27일부터 29일 진영한빛도서관에서 아동극뿐 아니라 참여, 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GITFFCAF는 해외 4개팀, 국내 13개팀에서 실내 6개, 야외 10개 작품을 6일간 총 37회 공연한다. 공연 외에도 가족사랑 이벤트, 장난감 물물교환 마켓 같은 가족을 주제로 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야외공연은 무료이며 실내공연은 공연별로 관람권을 구매해야 관람이 가능하다. 현장구매시 1인 기준 2만2천~3만원, 인터넷 예매시 1만2천~2만원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축제 일정표를 참고해 미리미리 관람권을 인터넷으로 예매한다면 저렴하게 좋은 공연을 볼 수 있다. 인터넷 예매의 경우 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허성곤 시장은 “김해국제아동극 페스티벌은 아동을 위한 축제로 미래 문화·예술의 주역이 될 아동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친화도시 김해를 구현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김해 가볼만한곳] 제2회 김해 국제 아동극 페스티벌

20일부터 22일 김해서부문화센터 27일부터 29일 진영한빛도서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