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및 충청남도 지역, 추석 보름달 맞이 최적의 장소와 시간은?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충청북도 및 충청남도에서 추석 당일인 13일 보름달 맞이를 위한 최적의 장소와 시간은 다음과 같다.

출처 : 영동군

▲ 월류봉

월류봉은 충청북도 영동군 황간면에 위치하고 있다. 월류봉에서는 18시 32분에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국립공원

▲ 월악산 영봉

월악산 영봉은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에 위치한다. 이곳에서는 18시 32분에 보름달을 볼 수 있다.

 

출처 : 상당산성자연휴양림

▲ 상당산성

상당산성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용담명암산성동에 위치한다. 상당산성에서는 18시 34분에 추석 보름달 맞이를 할 수 있다.

 

출처 : 대한불교조계종

▲ 간월암

간월암은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에 위치한다. 이곳에서는 18시 39분에 보름달이 뜨는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출처 : 금산문화관광

▲ 서대산

서대산은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에 자리 잡고 있다. 서대산에서는 18시 34분에 추석 보름달이 뜨는 것으로 예측된다.

 

출처 : 공주시

▲ 공산성

공산성은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동에 위치한다. 공산성에서는 18시 36분에 추석 달맞이를 할 수 있다.

 

출처 : 부여군 문화관광

▲ 부소산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에 위치한 부소산에서는, 18시 36분에 추석 보름달을 볼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왜목마을 공식 사이트

▲ 왜목마을

왜목마을은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18시 39분에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충청지역, 추석 보름달이 뜨는 시간은? -월류봉, 설악산, 상당산성, 간월암, 서대산, 공산성, 부소산, 왜목마을

충청북도 및 충청남도 지역, 추석 보름달 맞이 최적의 장소와 시간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