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읍성, 추월산, 월명암, 강천산, 용월리 달맞이공원, 월출산, 유달산, 수문해수욕장에서 만나는 추석 보름달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전라북도 및 전라남도 지역의 이번 추석 보름달 맞이를 위한 최적의 장소와 시간을 소개한다.

 

출처 : 고창군, 고창읍성

▲ 고창읍성(모양성)

고창읍성은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에 위치하고 있다. 고창읍성의 추석 당일인 13일 월출 시간은 18시 37분으로 예상된다.

 

출처 : 산림청

▲ 추월산

전라북도 순창군 복흥면에 위치한 추월산에서는, 18시 37분에 이번 추석 보름달이 뜨는 것으로 관측되었다.

 

출처 : 부안 문화관광, 월명암에서 바라본 변산

▲ 월명암(내변산)

월명암은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에 위치하고 있다. 월명암에서는 18시 38분에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 순창군

▲ 강천산

강천산은 전라북도 순창군 팔덕면에 자리 잡고 있다. 강천산에서는 18시 35분에 추석 보름달을 맞이할 수 있다.

 

출처 : 장애인문화광관센터

▲ 용월리 달맞이공원

용월리 달맞이공원은 전라남도 함평군 월야면에 위치한다. 이곳에서는 18시 36분에 보름달이 뜨는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국립공원

▲ 월출산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에 위치한 월출산에서는, 18시 35분에 보름달을 만나볼 수 있다.

 

출처 : 장흥군

▲ 수문해수욕장

수문해수욕장은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에 위치한다. 수문해수욕장에서의 추석 보름달 월출시간은 18시 34분으로 예상된다.

 

--------------------------

전라도 지역, 추석 보름달이 뜨는 시간은 언제? -고창읍성, 추월산, 월명암, 강천산, 용월리 달맞이공원, 월출산, 유달산, 수문해수욕장

고창읍성, 추월산, 월명암, 강천산, 용월리 달맞이공원, 월출산, 유달산, 수문해수욕장에서 만나는 추석 보름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