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산업 육성 및 미래 로봇인재 양성을 위한 전시의 장 마련

출처 : 군산시, 로봇, 드론 '전북미래과학체험전'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로봇산업 육성 및 미래 로봇인재 양성을 위한 전시의 장이 열린다.

군산시는 4차 산업시대미래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로봇과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2019 전북미래과학체험전”이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전북미래과학체험전은 전북지역 과학교육 증진과 확산을 위해 군산시가 주최한다.

주요 체험 분야는 로봇, 드론, VR, 코딩 등으로 지역 업체를 포함한 전국 업체가 참가하며 실제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된다.

전시 기간 중 양일간 개최되는 ‘새만금 로봇&드론 경진대회’는 전국 초중생 500명을 대상으로 코딩, 드론, 로봇 및 휴머노이드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된다.

각 종목별로 최우수상 및 금·은·동상이 수여되며 시상은 각각 전라북도교육청, 군산시, 군산대학교, 전북대학교, 원광대학교, 전주대학교 등이 맡는다.

각 참가부스에서는 코딩·로봇·드론·VR시뮬레이션·3D프린터등 주요 미래 기술을 직접 실연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과학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와 가족단위 방문객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로봇산업협회의 추천사인 휴림로봇은 AI서비스로봇인 ‘TEMI’를 활용해 전시장 내 행사 안내 서비스를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TEMI'는 얼굴 인식 시스템과 음성 식별기능이 탑재된 로봇으로 지난 국제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성시스템 SMART3D사의 부스에서는 국내 최초 식품 전용 3D프린터와 3D펜을 이용한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으며, 군산지역 업체인 RCIN REPORT에서는 체감형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이용한 게임 장르를 개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성우 군산시 지역경제과장은 “25개사의 48부스의 전시·체험과 새만금 로봇&드론 경진대회 등 과학 기술을 몸으로 직접 체험하고 익힐 수 있는 행사가 우리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군산 가볼만한곳] 군산시, 체험과 기술로 여는 ‘2019 전북미래과학체험전’ 개최

로봇산업 육성 및 미래 로봇인재 양성을 위한 전시의 장 마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