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계테마기행 라플란드 제2부 '진짜 힐링! 포시오 라이프', 9월 17일 오후 8시 50분 방송
친구따라 발걸음을 옮긴 호수에서 즐기는 진정한 힐링

출처: EBS 세계테마기행 홈페이지 캡처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탓에 수려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라플란드'.

'라플란드'에 위치한 핀란드의 '포시오(Posio)' 지역은 인구 3,000여 명의 이루고 있는 소규모의 도시로, 이곳에는 '세계테마기행'의 큐레이터 한동훈 씨의 친구 '오이바'가 살고 있는 숲과 호수의 도시다. 

리시툰트리(Riisitunturi)에서 약 2년 만에 재회한 이들은 수십 개에 달하는 소시지를 구워 먹으며 그동안의 회포를 푼다.

이어, 오이바는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 친구를 위해 특별한 '여름 놀이'를 준비했는데, 텃밭에서 직접 가꾼 채소들을 챙겨 오이바 씨의 여름 별장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발걸음을 재촉하며 도착한 곳에서는 잔잔한 호수가 이들을 맞이하고 있었는데, 그림에서나 볼법한 아름다운 여름의 풍경 속에서 배낚시를 하고, 생선 요리와 사우나를 즐기며 잊지못할 또 하나의 추억을 쌓아간다.

한편, 오이바 씨는 최근들어 여름 별장 짓기에 애쓰고 있는데, 별장을 지을 나무를 1년간 직접 준비하는 그들의 방식에 따라 오이바 씨는 직접 나무를 캔다.

무엇이든 스스로 해내는 오이바 씨와 마우리 씨에게 여름별장(mokki)의 의미는 무엇일까?. 진정한 웰니스를 즐길 수 있는 '포시오' 지역으로 떠나보자.

--------------------------------------------------------------

EBS 세계테마기행 라플란드 제2부 '진짜 힐링! 포시오 라이프', 9월 17일 오후 8시 50분 방송

친구따라 발걸음을 옮긴 호수에서 즐기는 진정한 힐링

라플란드 여행, 라플란드 위치, 라플란드 지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