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드론 종합 축제, '2019 대구 드론 페스타'개최
국내 최대 드론 종합 축제, '2019 대구 드론 페스타'개최
  • 신유정 기자
  • 승인 2019.09.1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22일 대구 스타디움에서 열러...
올해로 4회째, 드론 월드컵에 17개국 참가
출처 : 대구시
출처 : 대구시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오는 21∼22일 대구 스타디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축제인 '2019 대구 드론 페스타(Drone Festa)'가 열린다.

오늘 18일 대구시에 따르면 2015년 첫 개최 후 올해 네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 드론레이스 월드컵대회'와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 '청소년 드론 축구대회'로 나눠 진행된다. 그외에도 다양한 드론 시연 및 온 가족이 함께하는 드론체험, 기업 전시부스 등을 운영한다.

국제항공연맹(FAI) 승인을 받은 국제 드론레이스 월드컵대회에는 스페인, 프랑스, 폴란드, 홍콩 등 17개국 17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고, 지난해에 이어 야간경기로 진행된다.

드론레이스는 경기장 내 장애물 코스를 드론이 최단 시간에 통과하는 경기로서 경기장을 누비는 드론의 비행을 선수 시점의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청소년 드론 축구대회는 팀별 5명의 선수가 공중에 매달린 골대에 공처럼 둥근 드론을 집어넣는 경기이며 올해 유소년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한 청도 각남초교 등 전국 15개교 팀이 참여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대구지방경찰청 경찰특공대가 드론을 이용한 테러 진압, 대테러 긴급 구조드론을 시연하고, 해외 드론 비행사들이 펼치는 '프리스타일 3차원(3D) 헬기시연' 등이 진행된다.

또한, 드론 관련 기업 전시부스를 설치해 지역의 드론기술과 제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4회째를 맞이하는 대구 드론 페스타가 세계 17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국제대회가 돼 기쁘다”며,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의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대구 드론페스타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드론의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

오는 21∼22일 대구 스타디움에서 열러...
올해로 4회째, 드론 월드컵에 17개국 참가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