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립무용단의 'Soul, 해바라기'가 초연 10주년을 기념해 18일부터 20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다.

 
2006년 초연된 'Soul, 해바라기'는 해외 예술가와의 협업, 전통에 기반을 둔 현대적인 창작 안무 등 새로운 실험을 통해 한국 춤의 외연을 확장했다는 점에서 최근 국립무용단이 추구하고 있는 창작 방향을 일찍이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립무용단은 'Soul, 해바라기' 초연 10주년을 맞아 안무, 무대, 조명, 캐스팅 등에 변화를 줬다.
 
초연부터 음악을 맡아온 독일 재즈그룹 살타첼로는 이번 공연에서도 함께한다. '새타령', '진도아리랑' 등 우리 전통 선율을 재즈로 재해석한 살타첼로의 음악은 우리 춤사위와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살타첼로는 직접 무대 위에 직접 올라 무용수들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며, 특히 이번 공연엔 클래식 음악계가 주목하는 더블베이시스트 성민제가 새롭게 합류했다.
 
여기에 초연부터 '어머니' 역을 맡아온 김은영이 다시 무대에 오르고, 섬세한 움직임과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국립무용단 대표 남성무용수 조용진이 처음으로 '아들' 역을 맡았다. 죽음 앞에서 이별할 수밖에 없는 모자의 운명을 춤으로 승화한다. 16일 오후 열린 프레스콜에서 주요 장면을 영상으로 살펴본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