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동남아・일본, 일상생활과 연결되는 한국여행 강조
한국의 역사・문화를 담아내는 다큐멘터리 광고 송출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뉴스 MHN 홍현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늘 9월 20일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19년 한국관광 해외광고 영상을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한국관광 홍보를 대표하는 광고를 제작하고 해외 홍보활동을 전개해 왔다. 올해는 해외 시장별 방한 관광 수요를 고려하고, 해외광고가 현지인에게 거부감 없이 스며들 수 있도록 중화권, 동남아, 일본, 구미주 등 시장별 ‘현지 맞춤형’ 광고를 제작했다.

항공편으로 1~6시간 내로 이동할 수 있는 근거리 국가인 중화권, 일본, 동남아 지역의 광고 주제는 ‘그들의 일상생활에서 언제든 떠날 수 있고, 한 번 방문해도 또 방문할 수 있는 여행지’라는 점을 강조해 ‘한국, 당신에게 더 새롭게’로 정했다.

중화권과 동남아 광고는 중국 드라마 현지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소녀시대 윤아가 참여해 더욱 관심을 높이도록 했고, 현지인의 일상 관심사를 반영한 4개 주제별로 제작했다.

중화권 광고는 오는 9월 24일부터 온라인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텔레비전 광고는 9월 말부터 송출될 예정이다. 동남아 광고는 9월 말부터는 온라인 매체를 통해, 10월 말부터는 텔레비전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일본 광고는 한국여행을 좀 더 친숙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현지 일본인 여성 모델 2명이 참여해 4개 주제별로 제작했다. 오는 9월 24일부터 일본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매체에서 공개한다.

-----------------------

중화권・동남아・일본, 일상생활과 연결되는 한국여행 강조
한국의 역사・문화를 담아내는 다큐멘터리 광고 송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