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

국토교통부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발표하면서 GTX A·B·C 전 노선 개발계획이 완료되며,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신설 예정역 인근 단지의 가격이 급등하거나 신규 단지 공급도 서둘러 진행 중이다. 

특히 지난해 12월 착공식 이후 사업 속도가 가장 빠른 GTX-A 노선은 월 토지보상 공고를 내고 보상 절차를 개시한 상황으로, 1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A노선 사업 시행자인 SG레일은 지난 6월28일 국토부에 GTX-A노선 착공계를 제출하고 환기구 및 차량기지 등 사전공사에 착수한 상태다. 

GTX-A운정역 개통이 예정된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는 3기 신도시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빠른 미분양 소진에 이어 완판 단지까지 등장하며 순항 중으로 GTX A노선과 지하철 3호선 연장 가능성 등 광역교통망 호재의 영향이 컸다고 분석된다. 또한 일부에서는 10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를 앞두고 향후 공급 부족 우려가 커진 데 따른 재평가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 중 분양가상한제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년 이상이라면 당첨 이력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고, 추첨제 비율이 60%로 높아 낮은 가점으로도 당첨될 확률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과 경기도 일부 지역 등은 최소 6개월 이상 분양권을 사고 팔 수 없는데 분양가상한제까지 적용되면 최대 10년까지 집을 팔 수 없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비규제지역에 해당되는 운정신도시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우건설의 브랜드 아파트 '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가3.3㎡당 평균 분양가1200만원대로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으로 선착순 분양에 나서 실수요층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는 파주 운정3지구 A14블록에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총 710세대로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 면적 별 △59A㎡ 88세대 △59B㎡ 104세대 △59C㎡ 104세대 △84A㎡ 155세대 △84B㎡ 75세대 △84C㎡ 184세대로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넉넉한 동간 거리(건폐율 12.19%)를 확보해 통풍과 사생활 보호에 유리하며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4베이·3룸(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과 실용성이 우수하다. 

전용 59㎡ 전 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전용 84㎡ 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된다.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 및 특화 설계가 적용된 알파룸과 베타룸이 시공될 예정이다.

특히 대우건설의 첨단 보안 시스템 '5ZSS(Five Zones Security System)'를 업그레이드한 보안시스템을 적용한다. 이 시스템은 단지를 5개 구역으로 나누고 단지 외곽에서부터 집안으로 들어설 때까지 차량 번호를 인식해 통제하는 주차 관제 시스템, 200만화소의 고화질 CCTV와 녹화 시스템, 주차장 기둥 비상벨과 위치 인식 시스템, 주차 유도 시스템, 무인 경비 시스템, 가구별 스마트 도어 카메라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해 사고와 범죄를 예방한다.

'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는 외부 조경 공간에는 넓은 중앙광장과 아쿠아 가든을 배치하고 단지 남쪽에는 산책로와 힐링포레스트를 조성해 푸른 자연 속에서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그리고 가구당 1.40대의 넓은 주차비율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대기 전력 차단 장치, LED 조명, 엘리베이터 전력 회생 시스템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 시설을 갖춘 '친환경 아파트'로 설계해 관리비용을 절감한다. 

'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는 기존 운정신도시와 연접해 있어 타 신도시 아파트가 인프라 형성이 안된 입주초기에 불편함을 겪는 것과 달리 입주 시부터 도로와 교육,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가 들어서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며 인근 운정 1•2지구의 홈플러스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편의 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교통여건으로는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을 갖추고 동서대로와 자유로, 제2자유로를 이용해 서울과 김포, 일산을 쉽게 오갈 수 있어 서울과 수도권 접근성이 좋다.

특히 단지 아래 문발IC로 직통하는 56번 도로는 자유로와 제2자유로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파주 LG OLED와 희망프로젝트, 법원산업단지 등으로 연결되는 매우 중요한 도로다. 때문에 앞으로 입주하게 될 산업단지의 상주인원들의 아파트 선택 시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추후 2023년 개통 예정인 GTX-A노선 운정역이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20분, 삼성역까지 3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개통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 예정) 등 광역 교통망도 지속적으로 확충될 예정이다. `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