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임동민 8년만에 Sony Classical에서 3집 음반 발매
'Chopin & Schumann'

출처=소니뮤직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피아니스트 임동민이 지난 2011년 쇼팽 음반 이후 8년만인 2019년 9월 20일에 소니 뮤직에서 3집 'Chopin & Schumann' 을 발매했다.
 
앨범 녹음은 JCC 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올 7월에 삼일 동안 진행됐다. 녹음은 ‘Sempre la Musica’의 대표이자 서울시향, 백건우, 조수미 등 세계적인 음악가들과 녹음작업을 하고 있는 톤마이스터인 최진 대표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피아니스트 임동민은 1996년 국제 영 쇼팽 콩쿠르 1위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비오티 국제 콩쿠르 3위, 부조니 콩쿠르 3위, 차이콥스키 콩쿠르 5위, 프라하 봄 국제 콩쿠르 2위 등 세계 콩쿠르를 석권하며 인정 받았고, 2005년에는 한국인 최초로 쇼팽 국제 콩쿠르 3위에 올라 또 한번 그 실력을 세계 무대에 과시하였으며, 한국인 최초로 차이콥스키 콩쿠르, 쇼팽 콩쿠르를 동시에 입상한 피아니스트가 되었다.
 
앨범 선곡 이유에 대하여 피아니스트 임동민은 “쇼팽은 슈만과 비교했을 때 음악적인 캐릭터 성에 있어서 많은 대조가 있지요. 쇼팽 스케르초는 훨씬 화려하며 에펙트가 있는 편이고, 슈만은 클라라에 대한 사랑, 어린이의 세계를 순수하고도 심오하게 표현하고 있어요. 그런 대조되는 면을 한 앨범에서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고 전했다.
 
임동민은 2005년 쇼팽 콩쿠르 당시와 지금의 쇼팽 해석에 있어서 달라진 점을 꼽으며 인생의 변화에 대하여 이야기했다. 쇼팽 해석에 관한한 평론가와 대중 모두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아온 그는 이번 음반에서 슈만 '어린이 정경'과 쇼팽 '스케르초'를 연주하며 섬세한 연주와 개성 있는 해석으로 피아노 매니아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쇼팽 스페셜리스트로서 러시아 전통을 흡수한 넓은 스케일과, 내성적, 사색적인 해석으로 독자적인 고급 사운드를 주조해온 피아니스트 임동민이 오는 10월 28일(월) 롯데콘서트홀에서 Sony Classical로 음반 발매 기념 전국 투어 리사이틀 무대를 갖는다.
 
급격한 성장과 순간적인 인기몰이보다 피아노 안에서 여유와 자유를 즐기게 된 거장 임동민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리사이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피아니스트 임동민 8년만에 Sony Classical에서 3집 음반 발매

'Chopin & Schumann'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