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하기 좋은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를 추천한다.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서늘한 가을이 다가왔다. 감성이 가득한 계절인 가을에 연인과 데이트 하기 좋은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를 추천한다. 

출처 을지로 커피 한약방,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 추천

1. 을지로 '커피 한약방'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12길 16-6 |영업시간: 평일 08:00-22:00, 주말 11:00-21:00

을지로 주변에 위치한 '커피 한약방'은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카페이다. 허준 선생이 병자를 치료하던 곳, 조선시대중 왕립 서민 의료기관과 동일한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카페 내부는 옛스러움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곳곳이 자개로 꾸며져 있다. 

'커피 한약방'은 드립커피와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판매하고 있으며, 대표 메뉴는 필터커피이다. 필터커피는 '커피 한약방'의 로스팅 원두를 이용해 내려주는 드립커피로, 주문과 동시에 취향과 맞는 드립 커피를 제조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출처 을지로 커피 한약방,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 추천

또, 가게 맞은편에는 디저트류를 판매하는 '혜민당'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맛의 무스케이크와 빵 종류를 판매하고 있어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커피 한약방'은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부모님과 함께 카페를 방문하면 부모님의 음료는 무료 제공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처 문화뉴스,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 추천

2. 공덕 '프릳츠'

위치: 서울 마포구 새창로2길 17|영업시간: 평일 08:00-23:00, 주말 10:00-23:00 

공덕역과 마포역 사이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 '프릳츠'는 문 앞에서부터 향긋한 버터향을 맡을 수 있다.  한옥을 잘 개조한 카페를 서울 한복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옥을 개조한 건물의 지하에서는 베이커리류를 제조한다. 

출처 문화뉴스,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 추천

1층과 2층은 커피와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평일에도 사람들로 북적이는 뉴트로 감성 카페이다. 카페 프릳츠는 원두부터 컵, 공책 등을 제품을 브랜드화해서 판매하고 있으며, 패키징이 독특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공동창업자 중 한명이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로, 인증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너무 달지 않고 커피와 찰떡 궁합인 베이커리류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 연남동 카페 레이어드,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 추천

3. 연남동 '카페 레이어드'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 161-4|매일 11:00-23:00

SNS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연남동 '카페 레이어드'이다. 많은 빵순이들의 성지로 소개된 '레이어드'는 빵지순례의 길, 스콘 맛집으로 잘 알려져있다. 

브라우니, 케이크, 스콘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 SNS용 사진을 찍기 좋게 디저트를 진열해 인기 많은 카페로 꼽히는 이유를 단번에 알아 차릴 수 있다. 

출처 문화뉴스,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 추천

1층은 디저트와 커피를 판매하고, 2,3층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지만 평일에 가도 자리 잡기가 쉽지 않다. 대표 메뉴로는 영국식 스콘과 귀여운 강아지 크림이 올라간 레드벨벳이 있다. 

출처 익선동 동백양과자점,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 추천

4. 익선동 '동백양과점'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수표로26길 17-24|매일 10:00-23:00

KBS 주말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축구선수 박주호의 자녀 건후와 나은이가 광희와 함께 
방문해 화제를 모은 디저트 카페 '동백양과점'이다. 

웨이팅없이는 먹을 수 없다는 수플레케이크와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동백 양과점'이라는 이름에서 전해지듯, 가게 분위기와 인테리어에서 옛 서울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출처 익선동 동백양과자점,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 추천

대표 메뉴로는 딸기 수플레 팬케이크가 있으며, 입에 넣는 순간 녹아버리는 수플레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최근, 연남동에 2호점이 새로 오픈해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연인과 가을 데이트 하기 좋은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 추천
데이트하기 좋은 서울 감성 디저트 카페를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