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와 조명으로 꾸민 축제분위기 가득한 옥상에서 게임과 공연으로 즐기는 시

출처 : 도봉구, 옥상축제 '벨 헤는 밤, 별빛 시 축제' 개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도봉구는 오늘 27일 오후6시40분 도봉아이나라도서관에서 옥상축제 ‘별 헤는 밤, 별빛 시 축제’를 개최한다.

자치구공유촉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이번 옥상축제 ‘별 헤는 밤, 별빛 시 축제’는 가을밤 온 가족이 시라는 문학 장르로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옥상에 잔디를 깔고 분위기 있는 조명을 설치해 축제분위기를 더하고, 특히 기존의 시를 주제로 했던 무게 있는 행사들과 다르게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신나고 재미있게 시를 만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는 개그맨 이재호가 사회를 맡고, 시인 이안이 해설을 맞아 참가자들이 시를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1부 행사에서는 ‘잃어버린 시어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미션을 해결하며 시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미션은 영화퀴즈, 돌발퀴즈, 떼창대결 등 시와 동시를 소재로 팀별 대결로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품이 주어진다.

2부에서는 뮤지컬 ‘아빠랑 별빛 캠핑’이 진행된다. 뮤지컬 ‘아빠랑 별빛 캠핑’은 아빠와 도봉산으로 캠핑을 간 아이가 캄캄한 밤 따뜻한 모닥불 앞에서 멋진 하룻밤을 보낸다는 내용의 가족뮤지컬로, 이 공연은 김소월의 시와 동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래, 영상극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별 헤는 밤, 별빛 시 축제’는 참여 접수를 통해 미션게임부터 공연까지 동시에 참여 가능하다. 미션게임 참여는 미취학 아이와 초등 1-2학년은 보호자와 함께 접수 받으며, 3학년 이상 초등학생과 청소년은 개별적으로 접수해서 참여가 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시의 재미를 알아갈 수 있는 이번 ‘별 헤는 밤, 별빛 시 축제’로 가족이 문학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MHN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옥상축제 ‘별 헤는 밤, 별빛 시 축제’

잔디와 조명으로 꾸민 축제분위기 가득한 옥상에서 게임과 공연으로 즐기는 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