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케이X쿠기, 24일 GXXD 프로듀싱 컬래버 앨범 ‘S.O.S’ 발매…기리보이·더콰이엇 피처링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9.09.2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힙합씬 대세 조합' 식케이X쿠기XGXXD, 컬래버 앨범 ‘S.O.S’
출처 : 하이어뮤직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식케이와 쿠기는 24일 18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컬래버레이션 미니앨범 ‘S.O.S(Sink or Swim)’를 발매할 예정이다.

‘S.O.S’는 식케이와 쿠기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컬래버레이션 앨범으로, 투 타이틀곡 ‘Two Everything(투 에브리띵)(Feat. 기리보이)’, ‘침대 노래(Wet The Bed)’를 비롯하여 ‘Goin’ Up(고인 업)’, ‘Drowning(드로잉)’, ‘Summer Snack(썸머 스낵)(Feat.더 콰이엇)’, 보너스 트랙 ‘h1ghrATM Freestyle(하이어ATM 프리스타일)’까지 총 6곡이 담겨 있다. 이에 더하여 트렌디하면서도 개성이 느껴지는 사운드로 힙합씬 대세 프로듀서로 떠오른 GXXD가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첫 번째 타이틀곡인 ‘Two Everything’은 다채로운 비트, 쿠기와 식케이의 감각적인 래핑이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고조시켰고, 두 번째 타이틀곡 ‘침대 노래’는 끈적한 분위기의 멜로디 및 직관적인 가사가 식케이, 쿠기의 유려한 래핑과 조화를 이뤄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특히 힙합씬 두 대세의 만남에 발매 전부터 리스너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식케이는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 소속 아티스트로, 최근 총 20회에 걸쳐 월드투어를 진행했을 정도로 국내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래퍼다. 쿠기 역시 지난해 Mnet ‘쇼미더머니777’ 출연해 독보적인 랩 스타일로 힙합 팬들을 사로잡았고, 현재 활발한 음악 활동으로 대세 래퍼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두 아티스트의 첫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힙합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식케이와 쿠기의 환상적 시너지와 GXXD의 감각적인 프로듀싱을 녹여낸 컬래버레이션 미니앨범 ‘S.O.S’는 24일 18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
식케이X쿠기, 24일 GXXD 프로듀싱 컬래버 앨범 ‘S.O.S’ 발매…기리보이·더콰이엇 피처링
'힙합씬 대세 조합' 식케이X쿠기XGXXD, 컬래버 앨범 ‘S.O.S’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